본문 바로가기
잡동정보

유튜브 영상 파일로 다운로드 방법(소리 MP3 추출)

by 닉네임 좀 바꿔줘 2021. 5. 14.

유튜브를 많이들 보실 건데요. 교육용 등 여러 콘텐츠들이 있어서 저도 즐겨보는데요. 시청하다 보면 내용이 너무 좋아서 영상을 다운로드하여서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영상들도 있을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로 좋은 내용의 영상들은 다운로드해서 무한 재생하고 있고요. 그래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및 MP3 등 소리만 추출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려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하여야 해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2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1. 유튜브 다운로더 HD(Youtube Downloader HD)

- https://www.youtubedownloaderhd.com/download.html ← 유튜브 다운로드 HD 다운로드 링크

-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페이지 중간에 Download Youtube Downloader HD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설치는 간단해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 후 설정된 그대로 다음다음만 클릭하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실행되지 않는다면 바탕화면에 Youtube Downloader HD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Video URL 부분에 유튜브 영상 하단에 공유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의 주소 URL이 보이고 우측에 복사가 보입니다. 복사를 클릭하거나 URL 주소를 블록 처리하여 Ctrl + C 한 후 YouTube Downloader HD 프로그램의 Video URL 부분에 Ctrl +V 또는 마우스 우클릭하여 붙여 넣기를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은 URL을 복사하고 Video URL 부분을 클릭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붙여 넣기가 됩니다.)

- Video Quality 부분은 다운로드할 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주 고화질을 보시고 싶으시면 4K  Ultra HD - 2160p 30/60 FPS를 선택하시고 보통 수준의 영상은 HD -720p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보던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라서 Normal Quality -360p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화질도 아주 많이 나쁘지도  않고, 용량이 적어요(화질은 개인 취향적인 거라 몇 개 다운로드하여 보시고 주로 사용하시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Save to는 영상이 저장되는 경로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Browse를 클릭하여 영상이 저장되는 PC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 설정이 끝났다면 오른쪽 아랫부분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YuTube Downloader HD 프로그램 사용방법 요약
YuTube Downloader HD 프로그램 사용방법 요약

 

2. 다운 튜브(Down Tube) - 음악(소리) 파일로 변환 기능

- https://www.downtube.org/ ← 다운 튜브

-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페이지 중간에 Windows 용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다운 튜브도 마찬가지로 설치가 간단합니다.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동의함 설치만 클릭하면 설치 완료됩니다.

- 마찬가지로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실행되지 않는다면 바탕화면에 DownTube-다운 튜브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1. 다운로드할 영상 URL 입력하세요. 부분에 유튜브 영상의 하단의 공유를 클릭하여 실행되는 URL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 2. 저장될 파일 형식을 선택하세요. 부분에는 다운로드할 파일의 화질 및 영상을 다운로드한 후 소리파일로 변환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기 좋게 나와있어서 누구나 클릭해보시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 3. 저장될 폴더 위치를 지정하세요. 부분에는 영상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폴더 변경을 클릭하여 다운 로드할 경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설정이 다 되었으면 왼쪽 아랫부분에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음악파일로  변환합니다.

DownTube 프로그램 사용방법 요약
DownTube 프로그램 사용방법 요약

 

두 가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2가지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데스크톱에 설치되어 있고, 하나는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어요.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어요. 화질 선택이 자유롭고요, 하나는 음원 추출 기능이 있습니다. 편하신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시고요. 유용하게 사용하였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