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정보

포켓 CU 앱(어플), CU 편의점 포인트 사용 방법

by 닉네임 좀 바꿔줘 2021. 5. 11.

 2년 전쯤 집 바로 앞에 CU 편의점이 생기고 난 후로 자주 이용하고, 결제를 CU 앱 바코드 간편 결재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다 보니 언젠가 포인트가 2만 점 가까이 쌓여서 포인트 결제를 하려고 하니, 편의점 직원분이 비밀 번호를 불러달라고 합니다. 어플 비밀번호인가 해서 이것저것 불러드렸는데 되지 않아 그냥 카드 결제를 하였고, 며칠 지 나고 어플을 꼼꼼히 찾아보니 포인트 결재 비밀번호 설정하는 화면이 있었고 포인트 결재에 성공했습니다.
CU 편의점 앱 포인트 비밀 번호 설정하는 방법 및 포인트 사용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포켓 CU 앱에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포켓 CU 앱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포켓 CU" 앱 실행합니다.

2. 앱 실행 화면 하단에 "MY CU" 메뉴 터치합니다.

3. MY CU 화면 중간에 4개 메뉴 중 가장 오른쪽 "멤버십 카드 관리" 메뉴 터치합니다.

4. 멤버십 카드 관리 화면 위쪽에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변경" 버튼 터치합니다.

5. 포인트 비밀번호 변경 화면에 들어가면 3가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① CU 멤버십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② 변경할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4자리 입력

 ③ 변경할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4자리 재입력

 ※ ① 번은 포켓 CU 앱 설치하고 CU 멤버십 가입할 때 입력한 비밀번호이고, ② 번은 포인트 사용할 때 직원에게 불러줄  비밀번호, ③ 번은 ②번에 입력한 비밀번호 확인입니다.

6. 3가지 모드 입력하였으면 "변경하기" 터치합니다.

7. 변경하기를 터치하면 대화 팝업이 실행됩니다. "CU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하시겠습니까? - 확인" 터치를 합니다.

8. "CU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 확인"을 터치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CU편의점 결제할 때 포인트 사용방법>

1. 결제할 때 포켓 CU 앱을 실행합니다.

2. 포켓 CU 앱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이나, "하단 화면 중간" 바코드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아래쪽에 결재 바코드가 올라오면 왼쪽 아랫부분에 "CU포인트 사용" 부분을 터치해서 활성화하고 편의점 직원에게 바코드를 스캔하게 합니다.

4. 편의점 직원이 비밀번호 4자리를 불러달라고 하면 위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불러주면 결재가 완료됩니다.

 - 위에서 비밀번호가 설정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결재가 되기 때문에 불러달라는 말을 보통 하지 않습니다.

 

※ 술, 담배 등은 포인트 결재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CU 포인트 결재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같이 고생하지 마시고 참고하셨어 한방에 결제 성공? 하세요~

 

 

 

댓글